생물이름 : 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북한이 평양에서 한국군에서 운용하는 드론과 동일 기종의무인기잔해를 발견했다고 주장하며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그런데 당시 우리 군이무인기가 북한에 넘어간 뒤에는 그 위치와 상태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없었다는 관계자 증언이.
[앵커] 12·3 비상계엄을 앞두고, 우리 군이 모두 열 차례에 걸쳐무인기18대를 북한에 보냈다는 내부 증언이 나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도발 원점 타격을 둘러싸고 김용현 당시 국방장관과 작전에 직접 책임이 있는 합참 간 내부 충돌도 계속됐다고 군 관계자는.
북한이 평양에서 한국군에서 운용하는 드론과 동일 기종의무인기잔해를 발견했다고 주장하며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무인항공기의 설계 능력과 생산능력, 핵심기술 개발 및 비행 능력을 고루 갖춘 에이디시스템은.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대통령경호처장이던 지난해 6월 군 핵심 관계자들에게 비화폰을 통해무인기작전 진행 상황을 물어본 정황을 확인한 것으로 파악됐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 전 장관은 지난해 6월 16일 오후 8.
[앵커] 내란 특검이 '평양무인기' 의혹과 관련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과 이승오 작전본부장,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까지 동시에 소환했는데요.
특검은 작전이 정상적인 지휘 체계에서 진행됐는지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북한이 ‘남한에서 보낸무인기’라며 공개한 사진.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17일 '평양무인기의혹'의 핵심 피의자인 김용대 드론작전사령관을 다시 소환했다.
피의자로 전환된 이승오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장도 이날 함께 불려나갔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김.
페이지 정보
-
- 이전글
- 콜마 부자 독대에도 봉합 난항… ‘남
- 25.08.24
-
- 다음글
- 2대 주주인 미국테라파워의 SMR 기
- 25.08.24